삶의 기록

아이패드 필기시 가로줄 현상 해결법

by 인터넷 방랑자

아이패드에 애플펜슬로 필기를 하다보면 종종 내가 긋지도 않은 가로줄이나 세로줄이 나면서

제대로 필기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서비스센터 가보고 별짓을 다해봤었는데..

원인이 뭔지 찾고 해결법을 찾았습니다.

 

원인은, "손바닥 인식"입니다.

 

아이패드 화면에 붓글씨 쓰는것처럼 애플펜슬만 대고 사용해보시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때 문제가 생기신다면 서비스센터 방문하셔서 수리받으실 수 있습니다.(리퍼사유입니다)

주로 문제는 손을 대고 연필쥐듯 애플펜슬을 잡고 필기할때 발생합니다.

하여 대부분의 문제가 굿노트를 사용하시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충전기에 아이패드를 꽂아놓은 채로 사용하실때 더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해결방법은, "접지가 되는 충전기에 꽂아둔채로 사용하기"입니다.

 

대부분의 충전기는 접지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애플 정품충전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상태로 아이패드를 사용하다보니 아이패드 표면에 흐르는 잔류에 의해

손바닥인식방지 기능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접지형 충전기"라고 검색하시면 접지를 할수 있는 형태의 단자를 가진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를 접지를 할수 있는 형태의 콘센트에 끼워서 사용하시면 접지가 됩니다.

이러한 충전기에 물려놓은 상태로 사용하게 되니 해당 문제가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충전기를 빼놓은 상태에서 사용해도 종종 위 가로줄 현상이 생기지만,(종종 세로줄 현상)

접지 불가능한 충전기를 사용했을 때처럼 심하진 않았습니다.

 

접지형 충전기를 사도 집 콘센트가 접지가 안되어있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제가 사는 집같은 경우는 오래된 빌라라서 접지공사가 안되어 있었습니다.

아이패드에 필기하면서 스트레스 안받으려고 접지공사까지 했습니다.

하고 나니 필기하면서 스트레스 받을일이 없어 너무 행복합니다.

 

제가 검색할때는 해결방법을 찾으신 분이 없는거 같던데,

비슷한 문제 겪고계시다면 제 경험이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의 정보

삶의 기록

인터넷 방랑자

활동하기